경상북도교육청은 1월 9일(목) 더케이경주호텔에서 23개 시ㆍ군 161명을 대상으로 현장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 교육의 자생력을 높이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2014년 초등학교 3,4학년 담임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는 담임교사의 수업방법개선 및 교과서 활용 방안 논의로 현장 교사의 수업력을 제고하여 학교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2009 개정 교과교육과정에 따라 초등학교 3,4학년에 처음 적용되는 새 교과서 활용 방안과 수업방법개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었으며, 시ㆍ군별 참가들은 이번 연수에서 전달받은 내용을 2014년 초등학교 3,4학년 예비 담임교사와 희망교원들에게 전달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연수 참가자들은“이번 연수를 통해 2009 개정 교과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수업방법개선, 새 교과서활용 방안에 대한 이해 및 공감대 형성과 수업 전문성 향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 관계관은“앞으로 수업방법개선에 대한 도 단위 및 지역 단위의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여 나갈 것이며, 학교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하고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