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학교회계 재정 운용 현장 지원 실시 2014-01-13 11:15:17


15일부터 29일까지 공립유치원 및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전라북도교육청은 학교회계의 효율적인 운용 및 불용액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학교회계 재정 운용 현장 지원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현장지원은 도내 공립유치원 및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등을 대상으로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학교회계 재정 운용 현장지원은 단위학교의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및 집행으로 교육력을 제고하고 학교회계 불용액이 예상되는 학교를 중심으로 불용액 축소 방안과 관행적 예산 편성을 개선하는 등 학교 현장의 업무개선 방안 모색과 학교회계 운영 관련 애로사항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현장지원은 2013학년도 학교(교비) 불용액 및 순세계잉여금 최소화 방안과 이월금 및 적립금 제도 안내 및 2014학년도 학교(교비)회계 예산편성 지도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2013학년도 학교회계 회기말과 2014학년도 예산 편성 시기에 발맞춘 적절한 학교회계 재정 운용 현장 지원으로 학교현장의 업무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현장지원을 통해 학교회계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재정 운용 건전성 확보 등 학교재정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해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용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