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스포츠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와 역량 마련 2014-01-16 13:36:1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무주리조트에서 초?중?고등학교 체육담당교사 34명을 대상으로 동계 스포츠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우리나라에서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동계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각급학교별로 스키, 스케이팅 등의 체험활동이 다양화됨에 따라 학교 체육담당교사의 전문성 함양과 역량강화에 무게를 두고 실시됐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스키, 스노우보드 종목의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체계적인 연수를 통하여 학교에서 동계스포츠에 대한 효율적인 학생 지도 방법을 익히고, ‘동계스포츠와 건강’이라는 특강으로 겨울철 기온에 따른 인체와 운동능력의 변화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현장에서 체육을 지도하는 지도교사, 학교스포츠클럽 담당 교사 등 학교체육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워크숍도 개최됐다.

오종근 미래인재과장은 “체육교사 전문연수를 통해 새로운 체육교육의 방향과 양질의 체육수업 지도방법을 연구하고 학교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