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충남교육, 소통과 협업으로 공유한다” 2014-03-17 09:20:57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4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도내 교육전문직 271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과 열정이 가득한 행복 충남교육 실현을 위한 ‘2014 교육전문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소통과 협업으로 공유합시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2014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 및 업무추진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 사례와 정보공유로 충남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며 현장 교육지원 전문가로서 역할 제고 및 책무성을 고취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연수에서 자유학기제 교육부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금산교육지원청이 “2014 행복금산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 확대”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성공 운영을 위한 교육전문직의 자세 등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학교의 변화 그 속의 컨설팅 장학”에 대하여 공주장학연구회의 집단 컨설팅과 ‘더불어 성장하는 명품수업 연구동아리’ 운영 사례 등을 발표해 다양한 장학의 방향을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됐다.
또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 기초?기본학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학교 진로교육, 학생 스포츠 활동 강화 등 2014 주요업무 추진 계획에 대해 지역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에서 추진해야 할 중점 사항 및 협조 사항을 자세히 안내해 교육전문직의 이해를 도왔다.
충남교육청 이대구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전문직이 최고의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추고 모든 학교가 행복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학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꿈과 열정이 가득한 행복 충남교육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이남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