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초 전교생, 키자니아 진로체험학습관에 가다 2014-03-17 10:29:30

장동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14일(금) 서울 키자니아(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 3동 40-1)에서 꿈을 찾아 끼를 펼치는 진로교육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키자니아에서(40여 개의 기업과 제휴, 70여 개의 직업 관련 체험코스 보유) 장동초등학교 학생들은 소방관이 되어 소방차를 타고 화재진압해 보기, 항공기 파일럿이 되어 비행기 운항해 보기, 골프선수가 되어 골프공 쳐보기, 방송국에서 성우 되어보기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경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꿈과 재능을 찾아 끼를 펼쳐봄으로써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이번 장동초 키자니아 진로현장체험학습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이 꿈을 찾고 끼를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전교생이 무료로 참여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장동초등학교 6학년)은 “제 꿈이 항공기 파일럿이어서 평소 TV나 인터넷으로 파일럿에 대해 자주 살펴보았다”며 “파일럿에 대해 실제 체험을 하게 되니, 정말 즐겁고 파일럿의 꿈을 이루기 위해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