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서 10시 30분까지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4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서 10시 30분까지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 대입 지도 역량 강화 심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시 소재 고등학교 담임교사 및 진로진학 담당 교사 등 283명을 대상으로 15시간 직무연수 형태로,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에 따라 변화되는 대학 입시 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대입 지도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대입 진학 지도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연수 과정은 총 3부로 진행, 제1~2부는 수도권 및 충청권 대학·전형별로, 제3부는 의·치·한의대 전형별로 2014학년도 대입 결과 분석 및 2015학년도 대입 대비 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다.
연수 강사는 그동안 학교에서 다년간 대학 입시를 지도해온 현장 교사들로 구성, 구체적인 지도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교사들의 대입 지도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심화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진학지도 전문성이 크게 향상되어, 학생들의 입시 지도에 대한 만족도와 공교육 신뢰도가 매우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