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스마트 기기 활용하기’ 연수 열기 ‘후끈’ 2014-04-08 11:09:50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5일간 일반직공무원 68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활용하기”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 과정은 그동안 잘 몰랐던 스마트 기기에 대해 스마트폰부터 스마트 패드까지 다양한 기기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볼 수 있는 실생활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연수생들의 열정적인 연수 참여로 스마트 기기 활용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연수 과정은 스마트폰의 기본사용법 A에서 Z까지, 삶의 방식을 바꾸는 스마트 문화에 대한 교육,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 10.1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본 어플에 대해 알아보고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기, 빅데이터 속 정보수집 및 정보찾기, 클라우드로 업무효율 200%올리기, 아이무비로 나만의 영화 만들기 및 상영하기 과정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특히 그룹을 나누어 스마트패드로 직접 영화를 찍어서 개최한 소규모 영화제는 연수생들에게 특별한 감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스마트 폰 활용하기 과목 수강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폰과 패드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 만 아니라, 스마트 워크 강의를 통해 업무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른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도석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원장은 “스마트 기기의 활용의 폭을 넓힌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교육행정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정보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화연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남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