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 교육기부 동아리
- 충남고등학교, 2014학년도 충남고 학부모 지식기부 동아리 실시 -
충남고등학교(교장 김동문)는 19일(토) 오전 10시 학교 세미나실에서 교육기부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명예교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2년 처음 시작된 학부모 지식기부 동아리는 다양하고 풍부한 전공지식을 갖춘 학부모들이 강사가 되어 전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으로 전공과 관련된 꾸준한 진로탐색활동과 더불어 대학 입학사정관제와 수시전형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명예교사로 위촉 받은 학부모들은 대학교수와 연구원으로 헌법학, 경제학, 언론방송, 컴퓨터 공학, 기계공학, 약리학, 정치학, 전자공학 등의 강좌를 개설하여 매월 2, 4주 토요일 각 현장에서 필요한 체험 및 연구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충남고등학교는 학교장의 전폭적인 지원과 학부모의 관심으로 ‘더 큰 충남고, 더 큰 충고인’을 위하여 학생들의 진로요구에 부응한 새로운 교육환경 구축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대전의 명실상부한 명문고로서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학부모 지식기부 동아리에 성실히 참여했던 3학년 류승걸 학생은 “고등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컴퓨터 공학 수업을 대학 현장에서 직접 수업하시는 교수님을 통해서 듣고 컴퓨터 실습에 참여하며 대학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