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 중심 창의ㆍ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으뜸교사로 거듭나기
- 2014 신규임용교사 연수(제1차) 실시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지난 21일(월)과 22일(화)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대전글꽃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신규임용교사 65명을 대상으로 신규교사로서의 소양 함양을 위한 ‘2014 신규임용교사 연수(제1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단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임용교사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교육현장의 요구와 실태를 분석한 후 구성되었다. 이틀 동안 진행된 제1차 연수는 신규교사의 역할과 자세, 내실 있는 학력신장 방안, 학급 경영과 업무처리 방법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9월에 예정되어 있는 제2차 연수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수업기술 향상 및 수업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연수 내용을 구성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활력이 넘치는 교육공동체, 건강한 학교’라는 모토(Motto)를 가지고, 신규임용교사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대전석교초 김동범 교사는 “신규교사로서 학생 지도와 업무 처리 등에 대해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교육현장에서 많은 후배들이 존경하고 있는 교육계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어 뜻 깊은 연수였다”고 연수 참가 소감을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송옥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내기 교사들이「배움과 나눔 중심 창의?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으뜸 선생님」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자기계발 과정을 통해 잘 가르치며 수업에 집중할 줄 아는 열정을 가진 교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