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천일고등학교학생의 자격시험응시모습>
지난 28일 동아교육자격검정사업단에서는 천안의 천안천일고등학교에서 자격검정시험을 실시하였다. 금번에 실시한 자격 검정시험에는 특히 천안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이 응시하여 그동안 학습한 회계부분에 대한 소중한 평가를 받았다.
시험 후 천안천일고등학교 학생 중 회계원리, 기장 및 결산등(특수매매업, 특수분개장, 분할원장, 회사회계를 제외함)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소기업의 회계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수준의 능력을 평가하는 3급에는 12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또한 원가계산을 포함한 고등학교졸업 및 대학정도의 회계원리 및 원가회계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중소기업의 회계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의 수준을 평가하는 기업회계능력 2급에는 88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천안천일고등학교 취업정보부장(오수현)은 “공기업 및 공채시험에서 상업경제와 회계는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고 회계능력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이러한 취업정보부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천안천일고등학교 회계담당 선생님들은 지난 11월과 12월에 방과 후 학습으로 회계과목을 진행해 왔다.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계획적인 학습과 지도를 통해 천안천일고등학교에서는 금번에 동아교육검정사업단에서 실시하는 기업회계능력2,3급 자격검정시험에 많은 학생이 응시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금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앞으로의 진로에 실질 적인 도움과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천안천일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고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이러한 방과 후 수업을 계속 검토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김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