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시민의견 수렴에 나서 2014-10-15 09:03:37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지난 2일 청춘 조치원 로젝트의 비전과 로드맵을 대외 공식 선포한 데 이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16일 오후 3시 조치원읍 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이춘희 시장의 시민 스스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하는 시민참여형 방식으로 한다는 강력한 추진의지에 따라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 중점 전략과 추진 과제 로드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프로젝트에 관한 주민 건의사항이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설명회는 일반 시민과 조치원 발전 100인 위원회 위원, 의회의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실무수행자(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T/F팀 및 담당 과장) 선에서 비전선포식 때 발표한 추진과제 로드맵 보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직접 설명할 계획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날 설명회는 4대 중점전략과 22개 추진과제에 대한 세부 로드맵을 발표하고, 그 현장에서 시민의견을 듣고 즉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설명회 이후에도 서면이나 우편, 팩스 등을 이용해 수시로 시민의견을 접수할 방침이다.

 

홍성운 세종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팀장은 “앞으로 조치원 발전 100인 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참여 기반을 구축해 시민이 원하는 사항과 문제점 및 해결방법을 현장에서 찾을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매 수요일 우문현답의 날(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을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한수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