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아우성 구성애 대표 초청 특강 2014-10-16 23:17:30

대전신계초등학교(교장 김근중)에서는 오는 16일(목) 저녁 대강당에서 대전신계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비롯한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명사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연수 강사는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 으로 잘 알려진 구성애 푸른아우성 대표가 특별히 초청되었다.

 

이번 특강은 ‘가정폭력 예방과 학부모 성교육’을 주제로 하고 있다. 정부의 4대악 척결 과제이기도 한 ‘가정폭력’과 ‘성폭력’ 에 대한 잘못된 사회적 인식을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며,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 건전한 성 의식을 갖기 위해 노력할 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성애 대표는 초등학생의 성교육 방법과 자녀 지키기 수칙, 음란물 대처방법 등 그간 상담한 여러 사례를 들어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내용들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교육은 부모가 서로 행동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부부 중심의 가정교육’ 임을 강조하여 건강한 부모 역할과 가족 구성원 간의 존중이 필요함을 일깨울 계획이다.

 

대전신계초등학교 김근중 교장은 “이번 특강이 사춘기 성변화를 고민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며 “학부모들의 자녀 지도와 행복한 가정 꾸리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은 학부모는 물론 지역시민들의 높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으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성 문제, 가정폭력 문제 등의 예방 방법에 목마른 많은 학부모들의 요구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