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혜광학교(교장 장덕자)는 2013년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계절학교로 “2012 행복한 겨울학교”를 운영한다.
방학중 계절학교는 대전시교육청으로부터 운영예산 전액을 지원 받아 시행되는 사업으로 2010학년도 여름부터 동?하계 방학기간에 개설되어 6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계절학교는 겨울방학 중 학생들에게 학기중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을 제공하여 학부모에게는 사교육비 절감 및 공교육의 신뢰 효과를, 교사에게는 가르치는 보람을 제공하면서 모든 교육가족이 행복하게 참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전혜광학교는 계절학교 운영을 위해 유치원 과정부터 전공과정 학생에 이르기까지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조사 및 심사선정을 거쳐 15개의 계절학급에 모두 84명의 학생을 편성하고, 교직원과 자원봉사자 등이 담당하여 놀이, 과학, 공예, 미술, 목공, 체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급 단위 혹은 과정별 현장체험학습도 운영하여 학생들의 경험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앞으로도 대전혜광학교는 방과후 학교와 방학 중 계절학교 운영을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교육주체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보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