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지원청,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큰 호응 2014-11-07 09:25:58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8() 오전 10, 대전KAIST 창의학습관에서 201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과학이야기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4 민간경상이전사업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과학이야기프로그램은 이공계 대학생과의 1:4활동으로 꿈 멘토를 지원하고 로봇공학, 과학투어 등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재능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지난 4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나의 꿈 찾기, 로봇 공학 스터디, 과학 멘토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이에 이번 수료식은 그 동안 멘토링 활동에 대한 평가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분야에 대한 재능을 키우고 앞으로의 진로 방향성을 생각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미담장학회 장능인 대표는 “8개월 동안 학생들을 잘 이끌어 준 학교 교육복지사 선생님과 멘토선생님, 잘 따라와 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앞으로도 과학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재정지원과장은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꿈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학생들의 재능과 꿈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