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감 2013년 주요업무 철저한 추진 2013-01-07 11:59:39

이기용 충청북도교육감은 오늘(7) 간부조회시 201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철저히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이 교육감은 2013년 교육의 기본방향에 맞춰 계획된 주요업무계획이 일선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며 이 같이 말했다.

주요업무 추진 시에는 사전에 철저한 조사와 여론 등의 절차를 거쳐 사업을 추진하여 사후에 민원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도 주문했다. 특히,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일선 현장에 부담이 되지 않고 소기의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추진하라고 말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주요업무계획 수립 시 일선현장의 업무경감을 위하여 2012년 대비 23%를 감한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요즈음 계속되는 한파로 전력 소비가 많아 전력 수급여건이 어려워짐에 따라 전 교직원은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할 것도 주문했다.

특히, 오는 10일 실시되는 겨울철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에 적극 참여하여 평소 절전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각급기관(학교)에서는 불필요한 조명 끄기, 점심시간과 장시간 이석 시 컴퓨터 끄기, 적정 실내온도 유지, 절기 설비 등 전원차단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했다.

 

류목균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