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 3회 대전성남 영어 포켓북 인증제 실시 2014-11-21 09:30:40

대전성남초등학교(교장 이명진)1117일부터 21일까지 한 주 동안 3~6 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수업시간에 각 반에서 2014학년도 제 3회 영어 포켓북 인증제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3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인증제는 영어 교과서의 주요 표현과 단어를 복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대전성남 영어 포켓북에서, 9~10월까지 학습한 내용을 범위로 하여 개인별 영어 4기능-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총괄 평가하는 시험이다.

 

Listening & Speaking(듣기와 말하기) test는 그동안 암기한 주요 영어표현을 활용하여 2명의 학생이 교사가 제시하는 상황에 맞게 서로 질문과 대답을 하며 Reading(읽기) test는 포켓북 인증 평가지에 미리 제시된 주요 단어나 문장 중 교사가 가리키는 것을 학생이 읽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Writing(쓰기) test에서는 학생들이 10개의 엄선된 핵심단어에 대한 영어철자나 한국어 뜻을 적어 인증 여부를 평가받았다.

 

이번 인증제를 주관한 영어 교사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 하다보면 학생 개개인에 대해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데 포켓북 인증제를 통해 어떤 학생이 어떤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증제에 참가한 한 학생은 “3개월에 한 번씩 치러지는 포켓북 인증제를 대비하다보니 배운 내용을 저절로 복습하게 되고 영어로 말하는 것에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 말했다.

 

한편, 4회 영어 포켓북 인증제는 122주에 실시되며 2014년 한 해 동안 실시된 1~4회 인증제 결과를 합산하여 내년 2월에 해당 학생들에게 대전성남 영어 포켓북 인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