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산고등학교(교장 오현일)은 대전시교육청에서 주최한 2014 학교체육 분야 유공 우수학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전동산고는 학교체육활성화 학교로(2012년 지정) 운영되어 0교시 검도스포츠 활동을 시작으로 1학년 검도 체육수업, 교내 동산컵 스포츠리그(축구,농구,탁구,배드민턴),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줄넘기(단체, 8자마라톤 뛰기)대회를 중점 활성화 사업으로 운영했으며,
이처럼 조그마한 실천으로 시작된 학교 스포츠 활동의 우수한 실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꿈과 끼’ 를 발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대전동산고는 더욱 노력하여 학교체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한편, 동산고는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검도,육상,탁구,농구)수상은 물론 “2012·201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준우승”, 2014 중학생 초청 풋살대회 개최 등의 다양하면서도 효과적인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과의 ‘소통과 교류’ 라는 우수한 실천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제주도에서 개최된 전국체육대회에서도 고등부 탁구 단체전 금메달, 수영(배영) 50M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도 이룬 바 있다.
한편, 16일(화) 대전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14 학교체육 분야 유공 우수학교 선정에 대한 시상식을 한다.
대전동산고등학교 오현일 교장은 “금번 학교 체육분야 우수학교 수상은 창의경영학교 학교체육활성화분야 사업을 시작으로 학교의 활기찬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하여 신나는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중심 스포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