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화) 오후 4시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LEDIX(대표이사 황순화, 대덕구 문평동 소재)로부터 대전갈마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조명시설 개선에 필요한 4,600만 원 상당의 고효율 LED 투광등(46개) 교체를 지원 받았다고 밝혔다.
㈜LEDIX가 기증하는 LED 투광등은 기존 메탈할라이드 램프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수명이 향상된 제품으로 대전갈마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이용자들에게 더 밝고 효율적인 조명환경을 제공하고 전기료 절감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장애인 취업 등 소외계층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LEDIX 임직원에 감사를 드리며, 이번 조명시설 개선으로 대전갈마초등학교 학생 뿐 아니라 강당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큰 기쁨이 되는 세밑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LEDIX 환순화 대표는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계속해서 찾고 있다.”며 “이번 대전갈마초등학교 조명등 교체 지원을 계기로 교육기부에도 보다 관심을 갖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EDIX는 직원의 50%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기업운영 이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환원하는 등 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