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 아닌 센터에서 운동해요! 2013-01-08 11:42:44

겨울방학을 맞아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과 함께 신나는 살빼기 도전!”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17()부터 25()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며 특수교육대상학생 6, 학부모 6명으로 총 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신나는 살빼기 도전!” 은 신청 접수부터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었던 프로그램으로 동기 부족으로 혼자서는 실천에 옮기기 힘들었던 운동을 여러 명의 가족이 모여 음악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고, 그동안 간과했던 식단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식습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소라 특수체육 전문 강사는 가족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짝을 이뤄 달리기, 풍선 다리사이에 끼고 걷기, 엄마와 보자기 흔들기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근력과 지구력을 키워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계획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운동도 많이 부족하고 식사도 조절하지 못해 살이 쪄가는 아이를 보며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방학에 센터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셔서 아이뿐 아니라 저까지 날씬해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프로그램을 통해서 배운 동작들을 집에서도 꾸준히 해서 몸도 마음도 튼튼한 아이로 성장시키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