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화초, ‘2014 학교체육 활성화 분야 교육부장관 표창 쾌거’ 2015-01-12 09:28:29

 대전선화초등학교(교장 이민)은 교육부 2014 학교체육 활성화 분야 유공 우수학교에 선정,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전선화초는 ‘FUN(Fitness Useful Neighbourhood) 프로젝트를 통한 체력 UP! 인성 UP!’ 프로그램으로 학교체육활성화 창의경영학교(2012~2014년)를 운영해 왔다.


대전선화초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육 활동을 경험하도록 하였으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또한 다른 학생들과 함께 체육을 하면서 자신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활기찬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체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3년간 대전선화초는 ‘건강이의 하루시작 7530+ 아침 놀이활동’을 시작으로 1일 5분 건강스트레칭, 학급특색 체력증진 프로그램, 교내 스포츠리그제, 삼성초와 함께 하는 체육대회, 사제동행 체육행사, 학부모와 함께하는 스포츠 대회, 키움·나눔·어울림 선화스포츠 한마당, 벼타작 한마당 등을 실시하여 지역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체육활성화 창의경영학교 실천으로 시작된 학교 스포츠 활동의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학교 문화를 더욱 활성화 시켜주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공간에서 자유롭게 ‘꿈과 끼’를 끼울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여 앞으로도 학교체육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대전선화초등학교 이민 교장은 “학생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체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체육을 재미있으며, 즐겁고,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욱더 좋은 활동으로 느낄 수 있게 노력하겠다”며 “학생들과 함께하는 사제동행 체육활동을 더욱 장려하여 올바른 인성을 꾸준히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남희 기자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