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가습기 토피어리, 인기만점! 2013-01-09 14:08:47

토피어리.jpg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지원프로그램인 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가습기 토피어리”가 인기이. 이 프로그램은 17()~17()동안 매회기 7명 총 6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토피어리는 살아있는 식물을 만지고 다듬으며 다른 형태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통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발견하고 미적 체험 및 정서 발달을 도모하는 치료프로그램이다.


토피어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낯선 식물인 이끼(수태)를 신기하게 여기고, 이끼의 감촉을 느끼며 재료탐색의 시간을 충분히 가진 뒤 모양틀에 이끼를 감아 모양만들기에 나섰다.


살아있는 식물인 이끼가 학생들이 원하는 대로 쉽게 모양을 만들어주지 않았지만 토피어리참가학생들의 표정에 웃음이 그치지 않았다. 모양을 만들고 눈, , , 악세서리 등으로 꾸며주니 귀여운 얼굴 모양의 토피어리가 완성됐다.


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가습기 토피어리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열심히 만들었어요. 집에 가서 엄마, 아빠한테 보여줄 거예요.”라고 말하며 매우 즐거워했다. 학생들이 만들어낸 토피어리는 관상용으로도 훌륭하며 천연 가습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건조한 겨울철에 제 역학을 톡톡히 해줄 것이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