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넌버벌 미술 퍼포먼스『오리지널 드로잉쇼』는 세계 최초로 미술을 소재로 한 공연작품으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호주, 일본 등에서도 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공연은 물감, 목탄 등 다양한 미술재료를 이용하여 무대를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리는 김진규 감독의 오리지널 쇼로 무대 위에서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며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배우들의 코믹한 몸동작과 함께 손끝으로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도시야경, 3분 만에 그려진 수묵화 속에서 진짜 폭포가 흘러내리고, 화재로 소실된 국보 1호 숭례문을 바라보며 눈물짓는 이순신장군의 얼굴을 특수기법으로 표현해 가슴 뭉클한 감동의 드라마를 연출하여 바라보는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미술판타지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특히 새로운 형식과 소재로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에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더해질 이번 공연은 아이들의 감성지수를 키워줄 좋은 기회이다.
한편, 이번 『오리지널 드로잉쇼』는 오는 26일 오후2시, 5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싸리재홀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학생 무료, 일반 6,000원이며, 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www.iecs.go.kr)에서 인터넷 예약 가능하고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현장보유분에 한해 선착순 배부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팀(032-760-3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