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일(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생들이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확산과 건전한 토론 문화 형성, 자기주도적 독서능력 신장을 위해 2015년 '책과 대화하는 대전독서교육!'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책과 대화하는 대전독서교육!'은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책읽기, 꿈과 미래를 가꾸는 독서체험, 소통ㆍ공감 어울림 독서마당 운영으로 책읽는 학생,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통해 바른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품격있는 세계시민 육성을 비젼으로 제시하고 있다.
2015년도 각급 학교에서는 아침 독서 10분운동, 인문고전읽기로 행복한 책읽기를 실천하고, 독서체험학교 운영을 통해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중심 독후활동, 토론문화의 기틀마련을 위해 책이야기 아카데미, 독서논술아카데미, 독서토론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소통ㆍ공감의 독서어울림 한마당 독서 페스티벌 등 모두 다 함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사업이 이루어진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2015학년도 '책과 대화하는 대전독서교육!'기본 정책방향 및 사업 추진설명,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교육청-학교, 교사-교사 간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소통ㆍ공감의 장을 마련하여 사업추진의 효율적인 방안을 협의한다는 점에 커다란 의미가 있다.
대전시교육청 윤국진 초등교육과장은 ‘세상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단위학교 특성에 맞는 독서교육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독서교육 업무 담당자의 열정ㆍ관심ㆍ지속적인 동참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