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3년 기초학력 향상 힘찬 시동을 걸다 2013-01-11 16:20:39

3-2.기초학력보장 교사 연수회 사진 2.jpg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2013111()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도내 초, , 고등학교 교사 338명을 대상으로 2013년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도내 부진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이 연수는 2012년도 학력 향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2013년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이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학력향상을 위해서는 학력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열정,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학교별로 학력부진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실천 가능한 구체적인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기초학력 향상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특강 강사인 최진오 교수(계명대)는 뇌과학적인 관점에 근거하여 정서?행동장애 학생을 위한 학습코칭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최교수는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지원을 위해 정확한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각각의 유형에 따른 다양한 학습코칭 지도팁을 제시하여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괘릉초와 성산중, 봉화고의 학력향상 사례 발표는 타 학교의 학력 향상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2013년에도 경상북도교육청은 기초학습 부진학생 지도를 위해 학습클리닉센터를 확대 운영할 뿐만 아니라, 부진아동 진단부터 치료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이상은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