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을 통한 교실 변화 주도 교원연수 실시 2013-01-14 10:00:24

 

대전교육연수원은 114일과 121일에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설계와 생활지도 직무연수 30시간 운영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교원능력개발 평가 결과에 따른 맞춤형연수로서 수업지도분야와 생활지도 분야의 12개 평가지표를 교수요목으로 하는 직무연수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금년에는 '창의적 수업설계를 위한 직무연수'를 학교급별 공동 교육과정 운영과 계열별?교과별 분반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컨버전스 연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좋은 수업을 위한 교과별 액션'에서는 연수대상자가 선택 수강을 할 수 있게 하였고 '우수 수업 사례'는 지난해 수업연구대회에서 입상한 교사들을 교과별로 초빙하여 전공 교과별로 수강하게 하였다.

 

생활지도 직무연수에서는 생활지도 분야의 교원전문성을 신장을 위한 이론, 활지도 정책방향, 상황별 이해를 위한 사례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토, 워크숍, 현장체험 등 다양한 연수 방법을 적용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사회에 대비한 학생지도의 동향을 아는데 도움이 되어 학교 현장의 교실 변화를 주도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