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1월 2일부터 1월 25일까지 18일 동안 초등학교 2급 정교사 46명을 대상으로 2013년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1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경력 3년 이상의 초등학교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신규 임용 후 교단에 섰던 새내기 교사들에게 교직 생애 중 첫 전환기를 알차게 준비하고, 교사 개인은 물론 학교 현장의 교육력 제고와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사는 교원자격 갱신과 함께 초등학교 1급 정교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기본 소양’, ‘역량’, ‘전문’의 3개 영역을 중심으로 교사의 교직 생애 단계별로 요구되는 ‘의사소통능력’, ‘리더십’, ‘교육과정 이해’ 등 학생을 이해하고, 수업의 전문성 제고와 학교현장에서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한다.
이웅재 대전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자격연수를 통해 교육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교사로서의 자세를 재정립하며, 교직사회 생애 전환기에 새로운 자극과 배움의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대전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학교 현장의 믿음직한 중견 교사로 자리매김할 선생님들을 위해 원활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