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전우창)은 오는 8월 3일부터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1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9월부터 2개월간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창의수학, 창의과학, 케이넥스 등 창의놀이 분야와 인형극, 바이올린, 요가, 발레 등 문화예술 분야의 총 1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료는 물론 재료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매해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가족 소통 놀이터’ 강좌는 강사가 부모에게 먼저 가르쳐주고 부모가 자녀를 가르치는 방식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를 유도하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전래놀이로 가족화합과 환경교육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자녀와의 소통을 원하는 학부모에게 추천한다.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하여 강좌별 모집정원의 30% 이내 수강생을 저소득층 자녀로 우선 모집하며 8월 3일(월) 오전 9시부터 8월 7일(금) 오후 6시까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일반 모집 수강생은 8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8월 17일(월) 오후 6시까지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전산 추첨제로 수강생을 선발하여 8월 24일(월) 오후 3시 홈페이지 및 개별 SMS를 통해 수강 확정자를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229-1446)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