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재택순회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특별체험학습 2015-08-04 09:26:35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4일(화) 오후 2시부터 초?중학교 재택순회교육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괴정동 소재 롯데시네마에서『미니언즈』영화를 관람하였다.

 

이 번 영화관람 특별체험학습은 중증 장애로 인한 이동의 어려움으로 집과 치료실 외에 바깥 활동을 하는데 매우 제한적인 재택순회교육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관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영화 '미니언즈'는 미니언들을 구하기 위해 결성된 슈퍼배드 원정대가 보스를 구하기 위해 당대 최고 악당을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여름방학 특별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의 어머니는 “평소 치료 외엔 외출하기가 어려워 영화 관람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가 좋아하는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좋습니다”라며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택순회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택순회교육대상학생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