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에 충북교육청 책미소 동아리 선정 2015-08-24 11:39:27



□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전국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충북교육청 ‘책미소’ 독서클럽(회장 안치동)이 선정되었다. 


□ 전국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직장 등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독서동아리를 발굴/지원/육성하여 책 읽는 문화의 일상화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 지원사업에 선정된 독서동아리에는 독서 멘토와 활동지원비 90만원이 지원되며  활동 지원비는 도서구입비, 저자 초청비, 원작도서가 있는 영화 및 공연 관람료로 사용할 수 있다. 


□ ‘책미소’ 독서클럽은 옆에 책을 두고만 있어도 마음이 든든해지고 입가에 미소가 퍼지는, 책이 좋은 사람들이 2010년 9월에 한자리에 모여 만들어졌으며, 인문학, 역사, 사회과학, 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선정해 여러 색깔의 느낌을 나누고 각자의 생각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이 책미소 독서클럽의 매력이다. 


□ ‘책미소’ 안치동 회장은 “올 하반기에 지역예술인과의 독서데이트, 여행관련 독서토론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책으로 행복해지는 비밀을 알 수 있도록 즐거운 책 읽기도 권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주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