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의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ETRI의 연구진이 학교에서 2015년 가을학기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ETRI는 첫 번째 사업으로 운영체제(OS)에 대한 이번 특강을 준비하였다. ETRI의 SW분야 각 연구실의 실장 및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책임연구원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이번 특강은 SW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운영체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개발 방향 등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한껏 끌어올리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일정으로는 9월 2일(수) 13:30부터 정영준(임베디드SW플랫폼연구실장), 김태호(차세대OS연구실장), 김선태(실시간SW연구실장) 박사가 임베디드 운영체제에 대하여, 10월 7일(수) 13:30부터 임재덕 박사(사이버보안시스템연구부 책임연구원)가 운영체제 보안 기술에 대하여, 11월 4일(수) 13:30부터 정성인 박사(SW기초연구센터장)가 오픈소스 SW 이야기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 특강 이전에도 ETRI의 연구원들은 종종 학교를 찾아 학생들이 코딩한 프로그램을 보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멘토 역할을 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의 필요에 따라 요청이 있을 경우 다양한 내용의 특강 및 프로젝트 수업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로써 학생들이 폭 넓고, 깊이 있는 양질의 SW 학습이 가능하게 되었다.
□ 이러한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의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정보 제공을 위해 입학설명회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입학설명회는 8월 29일(토) 14:00 학교 청죽관에서, 9월 5일(토) 14:00 서울중구청소년수련원에서, 9월 12일(토) 14:00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9월 19일(토) 14:00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