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교육의 출발점, 영재교육 기초 직무연수 2013-01-16 09:09:13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초등 43, 중등 27, 60명의 영재교육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14부터 125까지 10일간에 걸쳐 총 60시간의 영재교육 기초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초?중등 영재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최신 영재교육 교?학습 이론,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정책?법령 이해 교육, 창의성 신장방안, 영재판별과 선발방법 등을 강연, 체험, 실기 의 다양한 연수방법을 적용하여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초등의 경우 창의성 뇌과학 시대의 영재교육 방법, 창의력 개발과 수업, 스마트교육, 영재교육에서의 교수?학습 방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정을 이수하게 되며, 중등교사는 영재교육 관련 기본이론, 수학?과학?인문분야 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영재학급 운영사례, ETRI현장체험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연수를 담당하는 강사는 대학교수와 경험 많은 현장교사, KAIST 영재교육연구원의 영재교육 전문가 등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이웅재 원장은 "이번 영재교육 기초 직무연수가 영재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큰 도움이 되어 현장의 영재교육의 질을 높이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