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글로벌비즈니스마인드 함양 국외연수 2013-01-16 15:08:06

인천여상_글로벌비즈니스_국외연수.jpg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산학협력부는 1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태국 방콕일원에서 인솔교사 3명과 비전스타, 11기업 등 동아리활동에서 선발된 15,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글로벌비즈니스마인드 함양 국외연수를 주제로 해외연수를 실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산학협력부가 주관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후원으로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해외연수로 기획, 실시되었다. 태국 방문 2일차 일정은 퀀스크리트 컨벤션 센터를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하였으며 회의 장소(meeting room)와 센터 내부시설을 견학했다. 3일차 일정은 방콕에서 버스로 약 2시간을 달려 태국에 진출하여 무전기를 생산하는 현지기업인 MAXON사를 방문했다. 아울러 이상환 법인장으로부터 회사의 생산품목 및 제품계열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와 MAXON사간의 MOU를 체결하여 산학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4일차 일정은 방콕시내에 위치한 보석 무역상(J.T.C WORLD GEMS Co.,Ltd.)을 방문하여 송창원 담당 부장으로부터 보석의 왕으로 불리는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진주 등의 보석에 대한 가치와 월별 탄생석 그리고 보석으로 명성을 떨치는 태국에 보석 생산량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연수에 참가한 2학년 국제비즈니스과 주예린 학생은 국외연수를 통하여 천천히 로 통하는 태국문화를 잘 이해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태국의 종교, 정치, 경제, 사회, 그리고 가치관 등을 알게 된 것이 여행에서 얻은 가장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