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소금왕고등학교(교장 윤현재)는 20일 ‘Book으로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한 작가 강연회를 개최했다.
□ 이날 개최한 ‘책과 맛난 만남’은 음성도서관(관장 정선옥)의 지원으로 실시됐으며 ‘하루 10분 독서의 힘’의 저자인 임원화 작가가 강연을 펼쳤다.
□ 임원화 작가는 중환자실 간호사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CEO, 리더들을 대상으로 독서경영, 인문소통을 이끌며 이 시대에 필요한 소통, 공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 저서로는 ‘가족은 상처를 허락한다’,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 ‘하루 10분 독서의 힘’이 있다.
□ 임원화 작가는 29살 생일에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병원 간호사 사직서를 제출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을 강조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독서가 얼마나 큰 힘을 주었는지에 대해 학생들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다.
□ 임원화 작가는 강연 내내 학생들의 친언니, 친누나처럼 친숙하고 소탈한 모습으로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 대소금왕고 윤현재 교장은 “임원화 작가의 경험과 조언이 대소금왕고 학생들이 장차 자신의 큰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거라 생각한다. 먼 길을 와 주신 임원화 작가님과 좋은 강연을 열어 주신 음성도서관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