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과 공무원노동조합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가져 2015-12-02 15:55:50


 - 사랑과 희망을 담은 김장김치 2,000kg 어려운 학생에게 전달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과 경북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종기)은 12. 2.(수) 도교육청 국?과장 이상 간부, 지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노조 임원과 학교급식 조리사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1. 7.(토)에 개최한 제10회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하여 얻어진 수익금과 경북 학교조리사회 재능기부 및 농협 경북교육청출장소 후원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이날 참가자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직접 담근 김장김치 2,000kg을 경북 도내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학생 200명에게 각각 10kg씩 전달한다.  


 이영우 교육감은“연말을 맞이하여 우리 모두의 따뜻한 마음들이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에게 잘 전달되어 그들이 희망을 갖고 미래의 꿈을 펼쳐나가는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기 경북교육노조 위원장은“우리 노조가 경북교육청과 힘을 합해 어렵고 소외된 가정을 위해 작은 사랑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노조가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병향 기자 leebh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