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가족과 함께 겨울방학 보내기! 2013-01-17 11:32:25

북부_특수_가족과함께겨울방학보내기1.jpg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유??중학교 특수학급학생가족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5일까지 겨울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소시지 빵 만들기’,‘치료 레크레이션’,‘미술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각 가족당 3가지 프로그램중 2가지를 할 수 있으며 소세지 빵 만들기90가족 222명이 참여, ‘치료레크레이션62가족 151명이 참여, ‘미술치료15가족 35명이 참여하고 있다.

 

소시지 빵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반죽을 만들고 소시지와 야채를 올려 모양을 내는 빵으로써 온 가족과 함께 만들어 먹기에 안성맞춤이며, 특히나 학생들의 입맛에 딱 맞는 빵이어서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치료레크레이션은 레크레이션 전문 강사와 함께 큰 공놀이, 달리기, 공 던지기, 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으로 겨울철 운동부족인 학생들의 심신단련에 좋으며 작년에 이어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미술치료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물감을 이용한 얼굴 그리기, 배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 자기 자신을 알아 볼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가족과의 사랑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자 치료적 목적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소지지 빵 만들기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만들고, 즐기고 ,웃으면서 모처럼 가족이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겨울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매학기 방학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 학생들과 가족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고,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도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 특수담당 이상숙 장학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및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약속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