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사랑이 모락모락! 방학이 좋아요 2013-01-18 09:22:42

 94-방학이좋아요(보성초).jpg

 

대전보성초등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사랑이 샘솟는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 학력, 인성·생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전보성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연계되어 운영되고 있다.

 

학력향상 프로그램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6개반 특별보충지도학력향상 한도전!, 영어 하이킥보충반을 열흘간 운영하여 7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5·6학년 창의 수학프로그램은 수학에 우수한 재능을 보이는 학생들을 상으로 활동 중심, 체험 중심의 수학 교육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대학생 과학나눔 봉사활동,굿네이버스! 대학생 멘토링 사랑나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5명 학생들에게 과학과 발명, 꿈을 주제로 멘토링 활동이 운영되고 있다.

 

학력 보충반과 사랑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3학년 남학생은 방학에 집에만 있으면 텔레비전을 보면서 혼자 있어서 심심했을 텐데, 학교에 나와 공부도 하고,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 좋아요.”라며 활동 참여에 의욕을 보였다.

 

박기홍 교장은 방학은 학생들의 특기를 계발할 수 있는 시간,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인식시켜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며 방학 중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대전보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겨울방학에 운영된 특별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지속적으로 학생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운영한다고 하였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