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참여·협력 수업이 이루어지는 교실을 꿈꾸는 교사, 단 한명의 학생도 소외됨이 없는 교실을 만들고 싶은 교사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교사
성장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진완)은 2일 과학수업 능력 성장과 교육과정 운영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과학 수업나눔’을 개최했다. 이번 과학 수업나눔은
기존 수업 공개 틀에서 벗어나 도내 중등 과학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수업에 참관하여 이해하기 힘든 개념이나 원리를 학생들이 스스로, 즐겁게 학
습할 수 있는 ‘학생 참여 수업’으로 바꾸기 위한 학습 지도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과학 수업나눔으로 청주공업고등학교 전기에
너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황인옥 교사가 ‘여러 가지 형태의 전류에 의한 자기장’이란 주제로 수업을 공개했다. 황교사의 수업을 참관한 25명의 과
학교사들은 학생중심 상호작용 활동, 다양한 교수 학습방법, 질문이 있는 과학 수업, 수업에 적용했던 경험 등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교육과학연구원 관계자는 “수업 공개교사나 참관교사 개개인이 가진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충북학생들의 미래 학력 신장과 과학교사들의
수업능력이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