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의 질을 높인다! 2016-08-11 11:30:45

 

 서 유동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은 지난 10()11() 이틀 간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조리종사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조직 활성화·친절교육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강정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4년간 단 한건의 식중독 사고 없이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고 있는 조리종사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함과 함께 즐거운 급식환경을 위해 안전사고에 주의하고 직원간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을 위해 모두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날 교육은 조직 활성화 및 친절교육이라는 주제로 나우러닝 소통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급식작업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직원 간 소통 및 갈등 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접근과 함께 배식 시 갖추어야할 친절마인드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위생점검 결과 중요 지적사항 및 급식작업 시 혼동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교육과 급식관련 청렴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노옥희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리종사자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애로사항 및 갈등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대처방법을 배움으로써 급식종사자와 급식수요자 모두가 행복한 학교급식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동아교육신문 / 서 유동 기자 /donga70su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