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이공계 활성화 수학탐구교실 수료식 가져 2013-01-21 12:01:04

지난 18일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공계 활성화를 위한 “2012 남부 중학생 수학 탐구교실수료식이 제물포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공계 중학생 수학 탐구교실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2012915일부터 201311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작년에는 수학탐구교실 개강식을 시작으로 국립과천과학관의 기초과학관, 첨단기술관, 천체 투영관 등을 견학하는 체험학습이 실시되었다.

 

금년 1월에는 대덕연구단지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을 견학하였으며 지난 15일부터 118일까지 10일간은 3개학교(제물포여자중학교, 인주중학교, 용현여자중학교)에서 체험중심 프로젝트학습이 40시간 동안 운영되었다.

 

선화여중 허은빈 학생은 종이접기 안에서 많은 수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었고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 뜻 깊은 수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선인중 박창기 학생은 다면체를 만들어봄으로써 도형에 대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고 기억에 남는 수업이었다.”라고 다음카페(2012 인천남부 이공계 수학탐구교실 cafe.daum.net/ incheon-nambu-2012) 수학일기 게시판에 수업 소감을 남겼다.

 

수료식에 앞서 인천시교육청 손철수 장학사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제 대비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제로 꿈과 비젼을 갖고 열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로특강을 하였으며, 한편 창의상을 수상한 제물포여중 이소영 학생은 소감문 발표에서 인상 깊은 이공계 수학탐구교실 이었다며 열정을 갖고 자기주도적으로 생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영수 남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 격려사에서 대한민국의 우수한 저력이 바로 이공계 탐구교실 참가 학생들에게 있다며 재미있는 수학, 실생활과 관련있는 수학으로 즐기면서 공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