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멈춰캠페인 실시! 2016-09-09 12:04:57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99() 오전 8시부터 창원 반림중학교 일대에서 폭력 없는 공감학교 만들기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도청과 경남지방경찰청, 창원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청소년단체 등이 합동으로 학생 등교시간에 실시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은 학교폭력 멈춰 4원칙인 누구나 멈춰! 언제나 멈춰! 어디서나 멈춰! 모두가 멈춰!에 따라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알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자는 범도민적 확산 운동으로 3월에 이어 9, 학기 초 친구사랑 운영 주간에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반림중학교를 중심으로 반송중학교, 반송여자중학교로 가두행진을 하면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출근길 시민들에게 학교폭력 멈춰!, 학교폭력 신고는 117’ 문구가 새겨진 볼펜과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없는 공감학교 만들기홍보와 계도활동으로 이뤄졌다.

   

경남교육청 한지균 체육인성과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은 학교의 책무인 동시에 사회적인 책무다.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올바른 자세를 키워 학교폭력 없는 환경에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범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거듭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경남교육청은 지속으로 학교폭력, 아동학대, 성폭력, 유해환경 등으로부터 청소년 보호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는 물론 범도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동아교육신문 /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