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대한안경사협회충북지부 업무협약 체결.... 2016-09-09 12:01:26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충청북도교육청은 9일 오후 3시 대한안경사협회충북지부(지부장 변호섭) 학생 눈 건강과 학생 안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시력 저하 예방과 학생 안전을 위한 학생안전지킴이의 필요성에 따라 도교육청과 대한안경사협회충북지부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안경지원 및 보정 등 시력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눈 보호를 위한 상호 인적·물적 교류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로 했다.

 

 협회는 올해 하반기부터 연 1회 초···특수학교 480개교에 학교별 저소득층 학생 1명씩을 선정해 안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 24백만원 상당이다.또한, 학생들이 위급 상황 시 도내 안경점으로 피신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학생안전지킴이역할도 같이 진행한다.

 

 한편,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눈 건강 향상 및 학생 안전이 확보되어 안전한 학교,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을 이루어 나가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김 진환 기자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