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서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0월 4일(화)부터 오는 11월 30일(수)까지, 관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학교급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듀힐링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치원 6개원, 초등학교 16개교, 중학교 18개교, 고등학교 17개교 등 총 57개교에서 에듀힐링 특강을 희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에듀힐링 특강은 상담 및 코칭 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 심리상담 인식 개선에 힘쓰며, 특히 소규모로 진행하여 코칭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번 특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으로 설계되어 학생에게는 자기 이해를 통한 생애 설계, 학부모에게는 성격유형 이해를 바탕으로 한 자녀와의 코칭 기법 습득, 교직원에게는 갈등관리, 감정 코칭을 통한 효과적인 인간관계 형성 전략을 체험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특강에 참여한 대전산업정보학교 정00 교사는 “이번 특강으로 상담과 코칭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잠시라도 업무에서 벗어나 마음 편하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기회가 된다면 에듀힐링센터에서 진행하는 상담이나 코칭 연수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까지 오기 힘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위해 상담가가 찾아가는 에듀힐링 특강을 운영한다”며 “이 기회를 통해 모든 대전 교육가족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그 긍정적인 에너지를 행복한 학교,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마중물로 쓰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