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유동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 산하 유?초등 특수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하는 ‘2016 제3회 동부 유/초등 특수학급 연합 걷기대회’가 2016년 10월 7일(금)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함께 걸어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로 개최된 본 대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인천 동부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총 43개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자원 봉사자등 4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카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의 의료지원을 통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했다.
따사로운 가을 날씨 속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을 출발하여 자전거광장, 어린이동물원, 백범광장을 지나 다시 출발점(야외 음악당)으로 돌아오는 총 4.5km 코스로 이루어졌다. 식전행사로 진행된 석천초교 외 5개교의 풍물공연은 수년간 연습한 학생들의 기량을 볼 수 있었고, 많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전 코스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한 학생하게는 노력의 결실로 메달 및 인증 팔찌를 수여하였다.
또한 야외음악당 내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및 놀이 체험 부스 활동을 제공하여, 전 코스를 완주한 학생들이 자랑스런 메달을 목에 걸고,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행운권 추첨 시 실시된 장기자랑을 통하여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볼 수 있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정승우 교육지원국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모습을 지켜보며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 주었다. 또한 각 학교 교장선생님들은 개회식 이후 해당학교 학생들과 대공원을 전 코스를 함께 걸으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완주를 독려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