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고 / 제4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단체부문 대상 수상! 2016-11-10 11:19:40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청원고등학교(교장 이범모)가 교육부, 여성가족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4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학교·가정·사회가 함께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 기관·단체 및 학교(···대학)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격려하는 상이다청원고는 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고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도 받게 됐다.

이번 공모에 청원고는 대한민국 모든 학교와 나누고 싶은 인성 7대 덕목 실천이라는 주제로 참여했다.

학교에서는 인성교육 7대 핵심 덕목을 선정하고 추진하기 위해 정직과 책임을 키우는 인성교육()으로 명상의 시간, 인성 검도 존중과 배려 및 공감을 키우는 인성교육(우리)으로 공감과 소통의 문화 공연, 사제동행 프로그램 활성화, 선후배·동료 간 멘토-멘티 활동을 추진해왔다.

소통과 협동을 키우는 인성교육(사회)으로 플래시 몹을 통한 글로벌 리더십 캠프, 국토순례체험행진,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 교육과정 외 봉사동아리 운영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인성 7대 덕목 실천대회를 월별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범모 교장은 개교 이래 지난 10년 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합심하여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천해 온 값진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이번 대상 수상이 커다란 동기 부여가 될 것이고, 청원고가 대한민국 학교 인성교육의 중심에 우뚝 서서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교육신문 /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