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녹일 훈훈한 사랑의 쌀 기부와 봉사! 2016-12-19 13:21:12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12. 16.() 오후 직원봉사단 40여명이 남동구 일대 취약가정 30가구와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시설 아담채와 노인요양의료복지시설 글라라의 집을 찾아사랑의 쌀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평소 어려운 이웃에게 몸소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우리사회의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에 기여해온 동부교육지원청 전 직원의 적극적인 동참 의사에 따른 것으로,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앞치마를 두르고는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모금하여 구입한 쌀 20kg 45포대를 직접 배달하였다이날 뜻밖의 선물을 받은 김○○(45)동부교육청이 직접 쌀을 배달해준 덕분에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노인요양의료복지시설 글라라의 집을 찾아 쌀 배달 봉사를 마친 김성기 교육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월동준비 등을 물어보면서, “우리 사회에 나눔이 활성화되어서 받는 분도, 드리는 분도 더욱 따뜻해지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사랑의 쌀어려운 이웃들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이 남희 기자 /namh35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