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일)은 12월 19일(월) 관내 각급 학교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불만 민원과 고충 민원에 효과적으로 응대하여 원활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한국CS교육연구소의 배윤미 강사의 강의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 경청의 자세,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 셀프감정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조정환 주무관은 “불만민원에 응대하고 나면 아무래도 감정이 상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셀프감정관리를 통해 나쁜 감정은 빨리 해소하고 평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주관한 홍광주 행정지원과장은 “전문 강사의 CS 강의를 통해 일선현장에서 민원인과 직접 대면하고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고객응대 전문성을 향상하여‘친절한 강화교육’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