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인생의 꽃을 피우다! 2016-12-23 22:12:41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평생학습관은 지난 12월 23일 성인문해교실 학습자와 가족, 학습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성인문해교실 수료식과 성인문해 시화전을 개최했다.

 

 1년간 만학의 열정을 꽃 피웠던 학습을 마치고 수료증을 가슴에 품은 어르신들의 모습은 그 어느 때보다도 설레고 빛나 보였다. 출석우수상을 수상한 수료생 김 모씨(78)는 “뒤늦게 시작한 공부가 처음에는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져 포기하고 싶었는데 항상 딸처럼 반겨주는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을 만나면 힘이 났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로제트 싱어즈」의 축하 공연 및 교육활동이 담긴 동영상 감상과 수료생 대표의 소감발표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수료증과 우수학습자 표창을 수여 하는 등 학습자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윤예원 관장은 “어려운 환경과 시대에서 배움을 놓쳐버린 아픔 속에 살아온 어르신들의 이번 수료식이 더욱더 감회가 새롭고, 이 수료식이 배움의 끝이 아닌 시작이 될 수 있도록 2017년에는 초등?중학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을 추진하는 등 성인문해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김 진환 기자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