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중입 배정 업무 효율성 높인다 2013-01-23 14:51:19

경북도교육청에서는 중학교 진학을 위한 원서접수와 배정업무를 나이스(NEIS)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한다.

 

기존의 지역교육청별 자체배정 프로그램은 원서작성과 배정처리 프로그램이 이원화되어 원서 확인하고 검증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고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있어 구미지역교육청 및 포항지역교육청의 요청에 의해 경북교육청이 4월부터 추진해 왔다.

 

이번 개발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나이스상의 학적정보를 이용해 원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지역교육청에서는 제출원서를 취합, 배정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경북교육청은 지역교육청별로 다양한 배정방법의 표준안 마련 및 프로그램 검증을 위해 지역교육청 업무담당자와 전산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TF팀을 운영하여 수차례 협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용자 교육을 두 차례에 걸쳐 시행하였다.

 

도내 각 지역교육청은 새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130일부터 21일 까지 2013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을 실시하며, 경북교육청은 지역교육청 배정이 완료될 때까지 나이스팀 비상대책반을 운영하여 안정적인 업무지원을 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나이스와 동일한 수준의 높은 보안 정책으로 안전한 시스템 관리가 이루어지고 개인정보가 강화 보호되며 중학교 전형업무를 별도의 시스템이 아닌 차세대 나이스에서 처리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여 중입 업무 담당자의 업무 경감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