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1월 23일 오전 11시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소속 교원모니터단 200여명과 교육과학기술부 학교교육지원본부장(김종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2012년 교육정책 교원모니터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대전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하였으며, 2012년도 모니터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및 교육정책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소속 교사로 구성된 교육정책 교원 모니터단은 일선학교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 4회 교육정책과제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정책토론회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 제안을 함으로써, 교육정책 추진 시 교원의 참여 기회 확대 및 현장중심 교육정책 구현에 힘써왔다.
우수 모니터요원으로 표창을 받은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윤선화 교사는 “일선학교 교사로서 교육정책에 대하여 직접 모니터링 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면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교육정책을 학교현장으로 홍보할 수 있는 쌍방향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 교원들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정책 추진 시 교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교원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