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012년도 하반기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3.9%가 제공받은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및 현장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접근용이성 등 6개 영역 10개 항목 및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민원 처리 시 접근용이성, 친절대응성, 공정성 등 대부분의 항목이 2012년 상반기보다 향상되어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편의시설과 환경, 신속성은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분석되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오수현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고, 고객의 의견은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 감동을 위한 행정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